경영경제 자료실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분석 아시아나항공 SWOT,STP분석 아시아나항공 4P분석 아시아나항공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 다운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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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분석 아시아나항공 SWOT,STP분석 아시아나항공 4P분석 아시아나항공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사례
-목차-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철학
(3) 아시아나항공 브랜드이미지
2.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
3.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
(1) S (강점)
(2) W (약점)
(3) O (기회)
(4) T (위협)
4. 아시아나항공 STP분석
5. 아시아나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그 외 마케팅활동 분석
(1) 서비스마케팅
(2) 여성타겟 마케팅
(3) SNS마케팅
`참고자료`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
(1) 기업개요
① 창립일 : 1988년 2월 17일
② 직원 수 : 총 8,941명
③ 주요사업내용 : 항공운수, 토목, 건축, 설비, 전기, 통신, 로고상품, 관광, 호텔, 교육, 기내식 제조판매, 전자상거래, e-business
(2) 경영철학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사례
-목차-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철학
(3) 아시아나항공 브랜드이미지
2.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
3.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
(1) S (강점)
(2) W (약점)
(3) O (기회)
(4) T (위협)
4. 아시아나항공 STP분석
5. 아시아나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그 외 마케팅활동 분석
(1) 서비스마케팅
(2) 여성타겟 마케팅
(3) SNS마케팅
`참고자료`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
(1) 기업개요
① 창립일 : 1988년 2월 17일
② 직원 수 : 총 8,941명
③ 주요사업내용 : 항공운수, 토목, 건축, 설비, 전기, 통신, 로고상품, 관광, 호텔, 교육, 기내식 제조판매, 전자상거래, e-business
(2) 경영철학
① 기업철학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가장 빠르고, 가장 안전하고, 가장 쾌적하게 모시는 것
② 경영이념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③ 경영철학
-고용증대를 통한 사회기여와 합리성에 기반한 경영
(3) 아시아나항공 브랜드이미지
친절 서비스 사관학교인 아시아나 서비스 컨설팅을 운영하면서 기초예절과 전문 대화 기법 등을 가르친 결과 경쟁업체인 대한항공을 뛰어 넘어 가장 친절한 항공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 실제로 아시아나 항공은 한국 산업의 고객 만족도 (KCSI) 항공부문 1위를 달성하였다. 그 밖에도 중국에서 차이나 트래블 어워드 최우수 기내 서비스 항공사상을 받고 일본에서 서비스 교육을 받으러 오는 등 국내외에서 친절한 서비스의 브랜드 이미지 위상을 확인하고 있다.
또 아시아나 항공은 ‘세계 최고 기내서비스상’을 7년 연속 수상했고 ‘세계 최고 예약센터 서비스상’은 4회째 수상하였다. 비록 규모로 따지면 아시아나 항공은 전 세계 30위권에 그치지만 서비스로는 이미 정상급에 오른 것이며 브랜드 이미지 또한 글로벌 항공업체 다운 최고의 서비스와 친절한 승무원을 겸비한 항공사로 자리매김 하였다.
광고 캠페인을 살펴보면 대접객 서비스 현장에서 대한항공과의 차별 점을 극대화한 아시아나는 여성적이고, 신선한 이미지를 극대화한 광고캠페인을 전개해 나갔다. “그녀의 이름은 아시아나” 캠페인은 아시아나의 모든 서비스를 섬세하고 부드러운 친절한 이미지로 치환시켜 나갔다. 색동옷의 문양을 도입한 유니폼을 입고 고객과 마주치지 않는 순간에도 항상 웃고 있는 스튜어디스의 모습은 광고캠페인의 이미지와 연상이 되어 마치 항공서비스의 새로운 정석으로 느껴지게 되었다. 아시아나의 브랜드 정체성에 맞게 여성적이고 섬세한 서비스 정신을 소구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사람들을 광고 콘셉트로 잡고 서비스와 안전을 중요시하며 최선과 정성을 광고이미지를 통해 부각시켰다.
2.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
아시아나 항공의 역량들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네 가지 측면-고객서비스, 운항, 저가항공사, 환리스크 관리- 을 핵심역량으로 보았다. 이 네 가지 측면에서 아시아나 항공의 핵심역량을 분석해 보겠다.
(1) 서비스
아시아나 항공은 서비스 부문에서 대내외 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질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운영중인 고객 서비스는 타겟 고객 서비스와 일반 서비스로 나누어볼 수 있다.
-타겟 고객 서비스
여성 친화 서비스, 가정 친화 서비스, 장애인 배려 서비스, 기업 친화 서비스를 들 수 있다. 대표적인 여성 친화 서비스에는 임산부 이용객을 위한 ‘해피맘’, ‘프리맘’ 서비스이고 55세 이상의 이용객에게 선호 좌석 배정, 전용 카운터 탑승 수속 서비스를 제공하는 ‘효(孝) 서비스’는 가정 친화 서비스에 속한다. 이외에도 ‘한사랑 라운지’와 ‘MICE 서비스’를 통하여 장애인을 배려하고 기업친화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반 서비스
‘매직 보딩 패스’ 프로그램을 통하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7041425&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경영경제 자료실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분석 아시아나항공 SWOT,STP분석 아시아나항공 4P분석 아시아나항공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
파일이름 : [경영경제]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분석 아시아나항공 SWOT,STP분석 아시아나항공 4P분석 아시아나항공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hwp
키워드 : 경영경제,아시아나항공,기업핵심역량분석,SWOT,STP분석,4P분석,다양한,마케팅사례분석,자료실
자료No(pk) : 1704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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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마케팅사례
-목차-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철학
(3) 아시아나항공 브랜드이미지
2.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
3.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
(1) S (강점)
(2) W (약점)
(3) O (기회)
(4) T (위협)
4. 아시아나항공 STP분석
5. 아시아나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그 외 마케팅활동 분석
(1) 서비스마케팅
(2) 여성타겟 마케팅
(3) SNS마케팅
`참고자료`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
(1) 기업개요
① 창립일 : 1988년 2월 17일
② 직원 수 : 총 8,941명
③ 주요사업내용 : 항공운수, 토목, 건축, 설비, 전기, 통신, 로고상품, 관광, 호텔, 교육, 기내식 제조판매, 전자상거래, e-business
(2) 경영철학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사례
-목차-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철학
(3) 아시아나항공 브랜드이미지
2.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
3.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
(1) S (강점)
(2) W (약점)
(3) O (기회)
(4) T (위협)
4. 아시아나항공 STP분석
5. 아시아나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그 외 마케팅활동 분석
(1) 서비스마케팅
(2) 여성타겟 마케팅
(3) SNS마케팅
`참고자료`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
(1) 기업개요
① 창립일 : 1988년 2월 17일
② 직원 수 : 총 8,941명
③ 주요사업내용 : 항공운수, 토목, 건축, 설비, 전기, 통신, 로고상품, 관광, 호텔, 교육, 기내식 제조판매, 전자상거래, e-business
(2) 경영철학
① 기업철학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가장 빠르고, 가장 안전하고, 가장 쾌적하게 모시는 것
② 경영이념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③ 경영철학
-고용증대를 통한 사회기여와 합리성에 기반한 경영
(3) 아시아나항공 브랜드이미지
친절 서비스 사관학교인 아시아나 서비스 컨설팅을 운영하면서 기초예절과 전문 대화 기법 등을 가르친 결과 경쟁업체인 대한항공을 뛰어 넘어 가장 친절한 항공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 실제로 아시아나 항공은 한국 산업의 고객 만족도 (KCSI) 항공부문 1위를 달성하였다. 그 밖에도 중국에서 차이나 트래블 어워드 최우수 기내 서비스 항공사상을 받고 일본에서 서비스 교육을 받으러 오는 등 국내외에서 친절한 서비스의 브랜드 이미지 위상을 확인하고 있다.
또 아시아나 항공은 ‘세계 최고 기내서비스상’을 7년 연속 수상했고 ‘세계 최고 예약센터 서비스상’은 4회째 수상하였다. 비록 규모로 따지면 아시아나 항공은 전 세계 30위권에 그치지만 서비스로는 이미 정상급에 오른 것이며 브랜드 이미지 또한 글로벌 항공업체 다운 최고의 서비스와 친절한 승무원을 겸비한 항공사로 자리매김 하였다.
광고 캠페인을 살펴보면 대접객 서비스 현장에서 대한항공과의 차별 점을 극대화한 아시아나는 여성적이고, 신선한 이미지를 극대화한 광고캠페인을 전개해 나갔다. “그녀의 이름은 아시아나” 캠페인은 아시아나의 모든 서비스를 섬세하고 부드러운 친절한 이미지로 치환시켜 나갔다. 색동옷의 문양을 도입한 유니폼을 입고 고객과 마주치지 않는 순간에도 항상 웃고 있는 스튜어디스의 모습은 광고캠페인의 이미지와 연상이 되어 마치 항공서비스의 새로운 정석으로 느껴지게 되었다. 아시아나의 브랜드 정체성에 맞게 여성적이고 섬세한 서비스 정신을 소구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사람들을 광고 콘셉트로 잡고 서비스와 안전을 중요시하며 최선과 정성을 광고이미지를 통해 부각시켰다.
2.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
아시아나 항공의 역량들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네 가지 측면-고객서비스, 운항, 저가항공사, 환리스크 관리- 을 핵심역량으로 보았다. 이 네 가지 측면에서 아시아나 항공의 핵심역량을 분석해 보겠다.
(1) 서비스
아시아나 항공은 서비스 부문에서 대내외 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질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운영중인 고객 서비스는 타겟 고객 서비스와 일반 서비스로 나누어볼 수 있다.
-타겟 고객 서비스
여성 친화 서비스, 가정 친화 서비스, 장애인 배려 서비스, 기업 친화 서비스를 들 수 있다. 대표적인 여성 친화 서비스에는 임산부 이용객을 위한 ‘해피맘’, ‘프리맘’ 서비스이고 55세 이상의 이용객에게 선호 좌석 배정, 전용 카운터 탑승 수속 서비스를 제공하는 ‘효(孝) 서비스’는 가정 친화 서비스에 속한다. 이외에도 ‘한사랑 라운지’와 ‘MICE 서비스’를 통하여 장애인을 배려하고 기업친화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반 서비스
‘매직 보딩 패스’ 프로그램을 통하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7041425&sid=sanghyun7776&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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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경영경제 자료실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분석 아시아나항공 SWOT,STP분석 아시아나항공 4P분석 아시아나항공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
파일이름 : [경영경제]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분석 아시아나항공 SWOT,STP분석 아시아나항공 4P분석 아시아나항공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hwp
키워드 : 경영경제,아시아나항공,기업핵심역량분석,SWOT,STP분석,4P분석,다양한,마케팅사례분석,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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